티스토리 뷰

소스 프로그램에서 소스를 그대로 복사해서 블로그에 붙여넣기 하면, 프로그램과는 다르게 그저 텍스트로 나열되서 가독성이 많이 떨어집니다.

가뜩이나 이게 무슨 말인가 싶은데 가독성까지 떨어지면 이해 불가...

 

소스 프로그램에서는 알록달록 색이 들어가서 한 눈에 보기 쉬운데, 복사하여 붙여넣은 글에는 그런 색상이 모두 사라져있죠.

 

그런데 다른 블로그들에서 프로그래밍 소스들을 찾아볼 때, 소스코드가 그냥 텍스트로 나열된 블로그가 있고 실제 사용하는 코딩 프로그램 화면처럼 깔끔하게 정리된 블로그가 있습니다.

 

 

이렇게 깔끔하게 소스 정리를 도와주는 'Color Scriper'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소스코드에 텍스트 색상 변경 및 백그라운드, 하이라이트 등의 기능을 제공해 줘서 코드의 가독성을 높여줍니다.




주소 : https://colorscripter.com/





Color Scripter는 Action Script, ASP, C, C#, CSS, HaXe, HTML, Java, JavaScript, JSP, Objective C, Perl, PHP, Python, Ruby, SQL, Swift, Visual Basic 등의 언어의 하이라이트를 지원해줍니다.



 

 

본인에게 맞는 언어를 선택하면 해당 언어에서 사용하는 대표적인 스타일로 지정해줍니다.

 

 

 

그 밖에 기본 스타일이나 서버단에서 쓰는 색상으로 스타일을 잡을 수도 있구요.

 

 

 

조금 더 세세한 설정이 필요하다면 세부 설정에서 설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에 소스를 자주 등록하시는 분 이라면, 로그인을 해서 확장 스토어에서 다른 사람이 만들어놓은 스타일을 적용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 본인이 직접 스타일을 만들어 스토어에 등록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로그인은 페이스북 아이디나 구글 아이디로 연동이 가능합니다.

 

 


 

 

블로그에 소스를 정리하거나, 소스를 따로 정리하시는 분들은 따로 프로그램을 다운받지 않고도 웹에서 사용이 가능하니 편하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블로그에 소스를 정리하려는 김에 정리해봤습니다^^

 

 

 

익스플로러에서는 컬러 표시 등 정상 작동이 되지 않을 경우, 크롬이나 기타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eclipse] SVN commit 'is out of date' 오류 해결 방법  (3) 2018.01.30